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도로교통법 개정안 윤창호 법 시행! 이젠 한 잔만 마셔도 sound주운전? 볼까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8. 00:12


    >


    드디어 본격적인 여름이 왔습니다. 무더운 날씨에 시원한 수박도 먹고 싶고, 뜨거운 삼계탕도 시원하지만 시원한 맥주가 주는 청량함은 빼놓을 수 없습니다. 하루의 피로를 날려버리는 퇴근길에 마시는 맥주 한잔! 소견만으로도 끔찍하네요.근데 그거 알아요? 올해 6월 25한가지는 이처럼 가볍게 맥주 한잔만 소리 들기 전에 해당하는 혈중 알콜 수치가 된다고 합니다. 즉석 윤창호 법이 시행되면서 처벌 기준이 더욱 강화됐기 때문입니다.


    수상하게 여겨야 할 모범 운전자도 있지만 통계는 그렇지 않습니다.


    >


    보건 복지부가 20하나 7년에 조사한 하나 9세 이상의 자동차 역시는 오토바이 운전자의 연간 소음 주운 전의 경험률 추이에 따르면 하나 9세 이상 성인의 8)하나%가 소음 주운 앞을 본 경험이 있다는. 하나 00명 중 8명이 소음 주운 전 경험을 갖고 있다는 걸 보면 소음 주운 전이 어느 정도 자신 위 험할지 보면 정예기, 위험한 수치입니다. "소음 주운 전의 경험이 있다"라는 항목을 성별로 자신 무엇을 보면 남성이 하나 0.2%, 여성이 3.5%입니다. 통계로 보면 남성이 여성보다 대체로 약 3배 많은 소음 주운 전의 경험이 있는 것입니다.


    >


    최근 음주 운전의 역시 다른 문재는 음주 운전 문제의 연령별 현황을 보면 젊은 세대가 높은 수치를 보인다는 것입니다. 모두 음주 운전 문제 건수 중 20대, 30대, 그리고 40대의 합계가 거의 70%에 이른다. 더 자세히 보면 20대가 22.4%, 30대가 24.2%, 40대가 23.3%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이것은 음주 운전자가 많은 연령대로, 음주 운전의 비율도 비례하고 있다고 생각됩니다. 20세 이하는 2.3%, 6개~64세는 3.8%, 65세 이상은 4.4%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그런 본인만 보면 조금 긍정적으로 볼 수 있습니다. 바로 음주운전이 감소 추세라는 점입니다.


    >


    경찰청 정보공개자료실의 소음주 운전문재 단속 현황을 보면 소음주 운전 단속 건수는 계속 감소하고 있습니다. 2014년 25만 2천건에 이른 소음 주운 전의 단속은 2016년에는 22만 7천건, 2018년에는 16만 3천건으로 줄었습니다. 과연 윤창호법이 시행된 올해는 수치가 얼마나 줄어들지 궁금하실 겁니다. 소음주 운전 단속이 줄어드는 것과 대등한 수치로 소음주 운전 문제도 감소세다.


    >


    도로 교통 공단 sound 주운 전의 사건의 통계 분석에 따르면 2008년 26,873건에 달했던 sound 주운 전의 사건 건수는 20하나 5년에는 24,399건, 20하나 7년도에는 한가지 9,5개 7건으로 크게 줄옷슴니다. 연평균 – 3.5%의 감소를 나타냅니다.


    >


    음주 운전 사건이 가장 많이 발생하는 달은 하나 2월 9.7%로 일년 중 가장 많이 발생하는 달로 밝혀졌습니다. 하나, 재일의 토요일에 음주 운전 사건의 하나 7.9%가 발생했다. 음주 운전 사건이 많이 발생할 때 대학은 22-24시가 하나 8.6%로 한개 정도를 차지했다. 결론적으로 술고래 월, 요일, 가끔 음주 운전이 많다는 단순한 결과가 과오합니다. 그러나 22시면 아직 대중 교통도 충분히 있을 때 테러 대상인데 어떻게 핸들을 잡았는지 매우 아쉽습니다.


    >


    음주운전 위험성에 국민적 공감대가 형성되면서 지난해 윤창호 씨가 음주운전으로 숨진 의문이 발생했습니다. 이 의문을 계기로 음주운전에 더 강력한 처벌이 이뤄져야 한다는 여론이 형성되면서 법안까지 발의됐습니다. 이 6월 25한가지 실시된 '윤창호 법'이 그 주인공입니다. 윤창호 법으로 변경되는 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


    이 6월 25한개부터 시행된 도로 교통 법은 이렇습니다. sound 음주운전 기준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운전 면허 정지 기준도 기존의 혈중 알코올 농도 0.05퍼.세인트에서 0.03퍼.센트로 모니터링 췄어요 혈중 알코올 농도 0.03퍼.센트를 어떻게 알아요? 감정하지마! 술 한잔만 마셔도 sound 술 운전에 해당됩니다. 왜 꽉 찼냐고요? 경찰청에 따르면 새 sound 주운 전, 단속 기준의 혈중 알코올 농도 0.03퍼.세인트는 웬만큼 소주를 1잔 마시고, 1개 1개 시 정도 지나서야 sound측정되는 수치입니다. 소주 한 잔이라도 마시면 운전대를 잡는다는 스토리입니다.


    >


    소리 운전은 내용이 아닌 매우 위험하다. 도로 교통 공단은 5가지 이유로 이를 설명한다. 먼저 첫번째는 판단 능력 저하입니다. 두번째는요,자신의능력을과대평가하는것입니다. 3번째는 운전을 난폭하게 되면서 조속한 행동이 많아집니다. 네번째는요,눈의기능이저하되는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졸속운전 기회 증대를 꼽았습니다.


    >


    소리 음주 운전 기준이 강화되면서 숙취 운전에 대한 관심도 높아졌습니다. 숙취 운전은 이야기 유형에서 아직 알코올이 완전히 분해되지 않은 채 운전하는 것을 1개 합니다. 대개 술을 마시고 잠을 자면 이후 낮이면 술에서 깬 것 같습니다만, 실제로는 그렇지 않습니다. 자고 1개 났다고 해서 분명히 술 깬 것은 아닙니다. 며칠 전에 마신 술이 아직 몸에 남아 있는 겁니다.​ 위드 마크 공식에 의하면 시각당알코ー루 분해 정도는 개인마다 차이가 있지만, 평균적으로 시각당 0.0하나 5%씩 감소한다. 혈중 알코올 농도를 계산한 위드 마크 공식에 따르면 체중 60킬로의 남성이 자정까지 하나 9도짜리 소주 2병(720㎖)을 먹고 7시간이 지났을 때의 혈중 알코올 농도는 약 0.04개%이다. 새 소리의 단속 기준에서는 면 통과와 정지하다 ​ 이 5월 프로 야구 선수 박 모 씨는 이런 숙취의 운전으로 썰매 성주라는 소리 주운 전의 단속에 적발되면서 씁쓸한 은퇴를 맞기도 했습니다. 만약 음주 후 낮에 자신의 상태가 확실하지 않다면 대중교통을 이용하거나 나쁘지 않고 대리운전을 맡기는 것이 안전하다.음치 운전을 하지 않는 것은 나쁘지 않고 자신을 지키는 하나임은 물론 애 죄 은 피해자를 만들지 않는 하나다. 술 한잔이라도 마시면 대중교통을 이용하거나 나쁘지 않으니 대리운전을 맡기는 게 안전하다. 윤창호법을 계기로 모두 법을 잘 지키고 건강한 도로교통 문화가 형성됐으면 좋겠습니다.


    >


    ※본문은 '통계청 대학생 기자단' 기사에서 통계청의 공식 입장과는 무관합니다.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