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전자화 4차산업핵심 기술(블록체인,사물인터넷,정표준신기술,인공지능,무이제동차) !!
    카테고리 없음 2020. 2. 16. 09:45


    >


    전자화, 4차 산업 4차 산업을 내용할 때 대표적으로 언급이 되는 핵심 기술 중 블록 체인, 양자 암호, 사물 인터넷(IOT)전 그냐은 신기술(ICT)인공 지능 로봇 공학 드론 무인 자동차, 3D프린팅, 나노 기술, 5G초고속 이동 통신 기술을 통한 확장 현실의 실현 등 3차 산업의 토대 위에 여러 분야의 경계가 무너지고 융합하는 시대가 4차 산업 시대입니다.



    >


    사물과 사물이 서로 소통, 개별적으로 존재했던 사물이 네트워크망을 통해 연결되고 상호 소통하는 지능형 기술이 구현되어 사물과 사물이 서로 소통하는 가상 물리 시스템이 형성되는 것입니다. ​ 3D프린터는 키위 간단한 부품의 제조를 시작으로 건물과 의약용 인공 피부까지 프린트하기 시작하면서 3D프린터 보급이 확충되면 제조업이 약화되고 관련 산업도 혁신에 혁신을 하고 다른 혁신을 낳게 됩니다.


    >


    무인 브레이크차가 하나 반쯤 되면 운전면허를 따느라 애용도 없어지고 운전자는 자연스럽게 사라질 것이다.인공위성 위치기반 솔루션은 자동차 충돌제어 시스템에서 교통사고를 없앨 수 있고 관련 보험도 소멸될 것이다.인간은 운전조작 미숙과 피로누적 등으로 과실로 인한 교통사고가 대부분이지만 인공지능에 의존하는 자율주행은 인류를 교통사에서 해방시켜 줄 것이다.


    >


    대부분의 단순노동은 앞서 로봇이 뒷전으로 밀리기 시작했고 교육과 의료분야로 로봇의 힘이 확대되고 있습니다.


    미래는 통역 없이도 세계 각국의 언어로 소통할 수 있습니다.이렇게 융합과 연결로 대표되는 4차 산업 혁명 시대는 자율 주행 자동차, 가정용 로봇, 인공 지능 베이스의 의료 기기의 발달, 공공 안전과 보안에 대한 활용도가 높아지면서 우리 생활을 더 편리하고 윤택하게 하는 것입니다.​ 디지털 기기와 정보의 동신 기술의 개발은 제3차 산업 혁명 과정까지는 TV자체 sound의 향기기, 시계 등 아날로그적 기계 패러다임으로 제조된 기기가 디지털 방식으로 만들어지고 컴퓨터 등 독립적 정보의 동신 기기를 활용한 정보 교류가 활성화하는 수준이 되었습니다.



    >


    4차 산업 혁명이 3차 산업 혁명과 다른 점은 디지털이 더 이상 독립적인 존재가 아니라, 인간의 1상에 통합하는 존재로 바뀐다는 것입니다.눈에 보이지 않지만 생활방식을 근본적으로 바꿔 디지털 영역과 물리적 영역이 통합되는 새로운 시스템을 창출하는 겁니다."


    >


    모든 것이 전자화, 전산화 되어 있고 데이터가 클라우드 기반으로 인터넷에 연결되어 가상 공간에서 모든 작업이 이루어지고 있기 때문에 해킹으로 인해 인위적 조작이 심각하게 부각되어 보안이 가장 시급한 당면 과제가 되었습니다.​ 이런 때 완벽한 보안 시스템인 불록치에유헹슬이 그와잉타그와잉게가 전 세계가 열광하는 4차 산업 혁명을 일으킨 주범이 되었습니다. ​​



    >


    현재 블록 체인 기술이 4차 산업 혁명을 앞당겼다고 하면, 향후 실현되는 양자 암호화 기술은 4차 산업 혁명을 완성할 거예요.양자 암호 시스템은 더욱 강화된 디지털 보안 기술이 해킹이 원천적으로 불가능하도록 기존 블록의 암호 체계를 한번 블록화시켜 이중으로 체현한 것이 양자 암호 체계입니다.


    >


    인터넷은 어디에 과민하고, 인연과 소통하며, 서로 협력하고 함께 즐기고 공유한다. 우리가 인터넷을 이용한 데이터를 보호하고 보존하는 방식의 변화로 4차 산업 혁명의 대표적인 핵심 기술은 블록 체인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