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손목터 확인
    카테고리 없음 2020. 1. 23. 16:31

    5월 마을 종합 병원에서 신경 전도 검사를 하고 손목 터널 증후군의 자결을 받지 않고 그때부터 최근까지 병원에 다녔다. 아내 sound에는 정형외과를 갔는데 좀 애매한 부분이 있다며 신경과에 보내 주초회 병원에 방문해 약 처방만 받았다.통증이 심해지자 지난해 손목 치료를 받은 마을 성형외과에 갔다.한의원도 가서 다시 진료 의뢰서와 신경 전도 검사 결과지를 들고 대학 병원도 가고..또 재활 의학과도 가고 마지막에 갔던 곳이 관절 전문 병원. 손목에 다니던 병원만 4개월 동안 6곳.체외 충격파 치료 주사 치료, 물리 치료, 약물 치료. 다 했어요.심하면 수술을 하지만 수술을 할 정도는 아니라고 하셨다.But..아픈 아픔과 손목저림이 내가 느끼기엔 심했고... 몇 번은 젓가락질도 힘들었다.대학병원은 대단한 생각이었지만, 하나 했는데, 손이 힘이 빠져 뜨거운 곳을 잃어버려서, 손등과 발등을 데어서, 몸이 아픈가 하고 갔더니, 수술을 희망하시면 된대.내용인지 막걸리인지.. 그렇게 수술을 하게 되면 재활기간도 필요하고 직업상 쉬면 공백기간이 생기므로 나쁘지 않아도 싫었다. 수술한 동생에게 물어보니까 하고 나쁘지 않아면 좋다고 하지만 6개월간 하나울 쉬었다고 했습니다. 대학병원 의사의 내용으로는 수술을 하면 손바닥을 조금 절개하기 때문에 이것이 씹는 시간때문에 수술을 한 사람도 아프다고 쓰려는 사람도 가끔 있다고 합니다.어느 날 당신이 아파서 아는 동생의 소개로 얹혀진 관절병원.관절 병원...MRI을 지겠다며"네"라고....그날 마침 1타임이 빈 " 길었거든요. 바로 찍어 결과를 물었다.


    >


    진단서를 받으려고 딴 건 아닌데.병명팔목터널증후군, 활막염, 건초염 팔목터널증후군과 손목터널증후군이 다른가 했더니 마찬가지였다.충격파 치료때마다 많이 아팠는데 결과는 내 예상대로 염증이 많고 손목 부종도 심하고 신경손상도 조금 있다고 하셨다.MRI찍기 전과 찍은 후의 선생님 표정은 별로다... 나이에 비해서는 좋지 않은 손목이라는 소리를 들었다.통원치료비 한도 때문에 이날은 MRI만 찍고 향후 진료부터는 주사치료를 하려고 했다.그 후 1주 1다시 병원을 찾아 조 썰매 타기에 주사 치료를 받았다고 스토리울해야 했지만 내가 무심코 주사 치료는 패스하고 체외 충격파 치료를 받았다.나는 아버지도 모르고 재생 주사를 주 1회씩 맞았지만 요기 선생님이 이야기를 하는 것을 그렇게 보면 안 된다고 말했다. 6주를 거의 그러고 있도록 했지만.. 그래서인지 별다른 상념이 없었다.그것보다 더 중요한 것은 1을 쉬지 않는다고 했다.손을 계속 쓰면서 완벽히 낫기를 바라는 것은 제 욕심이라고. 의사가 극을 썼다. 맞는 이야기...나의 생업을 포기하지 못하고, 그리고 지금 위치까지 오는데 1 했지만, 그만둘 수는 없고..나의 욕심이 넘었다고 할 수 있을지도.. 직업 특성상 손을 무리하지 않을 수 없는 직업 chef.. 어쨌든 이곳을 마지막이라고 보고 치료를 받기로 했어.더욱 더 보험 회사에 실비를 청구하면..."나는 왜 몰랐을까...."통원 치료비가 1년에 30회라는 것을..보험 회사에서 전화가 와서 올해 10월 231이 1년인, 횟수가 3번이 남아 있다고 밝혔다.체외충격파 치료는 비급여라서 실비 청구가 가능하지만 나는 아무런 견해도 없이 병원에 갈 때마다 청구했다.진료비가 적게 든다면 청구를 하지 않는 것이 좋다.따라서 앞으로 남은 치료비는 제 월급에서 쌓이고... 영업소가 생겼다.


    <손목 터널 증후군 자기 진단>양쪽의 손등을 맞대고 1분 정도 후에 손 저림이 심해 지역 병원을 바로 가는 것이 좋다.나는 손가락이 저렸다.저림과는 별도로 손목 자체에 통증이 있어서, 의사에게 물었더니 염증이 심하다고 했다. 기간에 들고 역 1년간, 손목 치료를 받았지만 통증이 심할 경우 수도 전문 병원 이과의 관절 전문 병원에 가는 게 비용 이과 때 때 로이 절약될 것 같다.그래서 +-손가락 손목 스트레칭을 자주 한다.차게 하다, 온찜질을 잘 한다.(약방은 상회에서 파는 파스팩이 과인인터넷에서 팔고 있는 파스를 구입했습니다. 약파 있는 상회에서 파는 작은 찜질 팩은 2~3천원 인터넷에서 파는 것은 2~5만원대)-손목 보호대 착용.(야쿠파일상회리과인 인터넷으로 쉽게 구입할 수 있다. 병원 근처에 있는 의료의 기점에서 보호대를 구입했지만 35,000원을 건넸지만 인터넷에서 검색하면 만원도 안 되는....)그리고 모든 관절은 체중도 적절하게 유지하는 게 좋다. - 손목통증부터 친국어과인은 그날까지 : D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