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세계 가전 박람회(CES 2019) 혁신상 수상 제품들- 카노의 해리포터 코딩키트, 자율주행 쇼핑카트 샵팔 그리하여 삼성의 애기리스 비전 등 !!
    카테고리 없음 2020. 2. 21. 22:49

    만나서 반갑습니다 슝's입니다.오항시 소개 드리는 이에키웅 CES 20하나 9으로 나쁘지 않고 온 제품에 대한 기사입니다.


    기사에서는 세계 가전 박람회(CES 2019)에서 온 제품 중 혁신상을 받은 제품 7개를 골라서 소개하고 있는 슴니다. 혁식상을 받은 상품답게 아이의 아이디어가 눈에 띄게 신기하고 눈길이 가는 기사였습니다.때문에 제가 이 기사를 읽으면서 인상 깊었던 3개 제품을 항상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이 기사에서 먼저 눈에 띄는 것은 카노의 코딩킷이라는 제품이다.카노의 코딩킷은 코딩교육+해리포터를 조합한 제품으로, 아이들의 코딩교육을 위한 제품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


    이 제품이 나에게 인상 깊었던 이유는 현재 4차 산업 혁명 시대에 노 힘 나, 광범위한 제품이기 때문입니다.​ 요즘에는 4차 산업 혁명에 의해서 코딩 교육이 초, 중, 고교 교과 과정에 갈수록 코딩에 대한 교육이 중요하게 됩니다.이 제품은 이러한 경향으로 인해 초보자들도 코딩을 쉽게 배울 수 있도록 만들어져 있어 교육에 재미를 더했다는 점에서 매우 인상적이었습니다. 물론 제 직업이 IT라는 것도 한몫했겠죠?


    이 쪽은 블록 코딩의 저작 도구와 동작 인식이 가능한 지팡이를 자신의 세트로 하고 있습니다.지팡이로 제스처를 입력하면 코딩 명령어가 입력되어 프로그램이 실행되는 웨어러블 디바이스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아이들은 이 프로그램을 통해 게장을 즐기고 그로 인해 자신이 오는 코딩 언어를 공부하면서 코딩을 배우고 자신감을 가질 수 있을 것 같네요. 아, 그래서 코딩언어는 동영상을 보니까 자바스크립트가 자기한테 와있더라구요.


    이 키트를 만든 CEO의 설명 동영상입니다. 4분 정도 보면 이 키트를 통해서 어떻게 코딩을 배울 수 있는지 쉽게 알 수 있어요. 이번 CES에서 핵심적인 상품으로 선정될 만하네요.'우리 나쁘지 않아'에서 해외직구로 구매할 수 있다고 하니 코딩을 배우는 해리포터가 되어보는 건 어떨까요?​



    두 번째로 볼 상품은 자율주행 쇼핑 카트 숍 팔라라는 상품입니다.이 기사가 인상적인 이유는 최근 한국에서도 이를 시도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한국 정부에서는 현재 이마트의 Eli를 들 수 있죠.ELi는 동영상을 보면 알 수 있지만, 슈퍼나 백화점에서 쇼핑을 도와주는 자율주행 쇼핑 카트입니다.​


    >


    샵펄도 ELI와 호각 기능을 가진 자율주행 쇼핑카트라고 합니다.사진을보니 ELI보다는 작고 귀엽네요​ 이를 만든 코와 로봇은 2017년 자율 주행 커리어를 만든 회사 로이 중에는 이를 업그레이드해서 샤프팔이 사용자를 놓칠 확률을 대폭 줄였대요.정스토리의 세계가, 신기하고 편리해지는 상념을 주는 제품 같습니다.​


    마지막 제품은 삼성의 VR기기 제품입니다. 삼성 제품이라 좀 눈이 갔던 것 같아요.


    >


    어기리스 비자는 VR 기기나 스마트폰을 사용한 저시력 보조 장치라고 합니다.시력과 낯선 망막염, 녹내장을 포함한 많은 시간과 관련된 제약을 극복할 수 있도록 도와 준다고 합니다.심지어는 눈과 뇌 사이의 시간 신호를 전당하는 경로를 강화시켜 시력이 서서히 개선될 수도 있다고 하니, 이것이 거짓이라면 라식이과인이라색이 되살아나는 날이 올지도 모르겠네요.


    그 밖에도 혁신상을 수상한 제품이 많다고 합니다. 아래 링크는 삼성디스플레이 뉴스룸에서 소개된 혁신상품입니다.위에 기사와 겹치는 부분이 있지만 싣도록 하겠습니다.


    더 알고 싶으신 분은 기사를 통해 확인해 주십시오. 그럼 저는 여기까지 쓰고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


    >


    댓글

Designed by Tistory.